Culture & Art Healing Project

‘2019 힐링콘텐츠 창작캠프’는
자연과 가장 가까이 살아 숨쉬는 맑고 깨끗한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에 모여 문화 치유, 예술 치유 공간으로 만드는 창작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


이 창작캠프는 힐링콘텐츠 창작, 발굴, 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참여하시는 모든 창작자들은 힐링콘텐츠 창작물 제작에 함께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힐링콘텐츠 창작캠프

Creative Healing Contents Camp
슬로건 1004개의 힐링콘텐츠를 만나다!
캐치프라이즈 HEAL더WORLD - 나를 치유하고 세상을 치유하라
일정 2019년 3월15일(금) 9:00 ~3월17일(일) 16:30
장소 충북 충주 깊은산속 옹달샘 찾아오는 길
참가 대상 힐링콘텐츠를 사랑하고 개발에 관심있는 창작자 400명 (18세 이상)
  • 콘텐츠제작자, 휴먼&아트 디자이너, 스토리텔러, 제조업종사자, 힐링콘텐츠 개발에 관심있는 힐링산업 종사자 및 예비 창업인, 일반인
  • 콘텐츠 창작 및 창업을 꿈꾸는 청소년, 대학생 등 예비 창작자
참가비 무료
프로그램 메인 프로그램: 힐링콘텐츠 워크숍
  • 그림, 춤, 무예, 글, 음악 등 분야별 힐링 콘텐츠 창작캠프로 힐디(힐링콘텐츠 디자이너)와 예비 창작자들이 서로 멘토/멘티가 되어 콘텐츠와 네트워크를 만들어가는 단기 체류형 집중 프로그램
부대 프로그램
  • ‘힐링예술’ 특강, 전시, 마켓, 버스킹 공연, 창작 네트워크 파티 등
주최 충청북도
주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http://www.cbckl.kr

프로그램 신청

힐링콘텐츠 창작캠프 특징

대한민국을, 세계를 치유하는
힐링콘텐츠 세상을 열어가다!

세상에 문화콘텐츠는 많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일상에서 접해왔던 문화콘텐츠에 힐링을 접목, 새로운 '힐링콘텐츠 창작캠프’를 시작합니다.

‘힐링콘텐츠’는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힐링 스토리가 내재되어 있는 콘텐츠로, 동시대를 살아가는 서로를 위로하고 창작자 본인의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춤, 노래, 영상, 그림, 공연 등 다양한 장르로 표출 가능한 문화콘텐츠를 말합니다.

문화예술로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며, 서로가 서로에게 힐러가 되어주는 '힐링콘텐츠 창작캠프' 대한민국의 중심, 충주에서 그 위대한 발걸음이 시작됩니다.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는
문화예술

아름다운 예술작품과 문화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힐링의 공간에서 예술작품과 함께 자기치유의 명상으로 마음을 어루만지고 삶의 활력을 불어넣으며, 한데 모여 가까이에서 공감하고 소통하며 창작의 즐거움을 만들어 갑니다.

창의적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치유가 요구되는 시대.
문화예술을 통한 마음의 치유, 삶의 치유를 함께 만들어갑니다.

세계적 수준의 문화예술창작자들, 문화·예술의 도시
‘충북’에서 만나다!

최고 수준의 공연, 전시, 교육, 세미나, 힐링 프로그램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부내륙 힐링여행 및 한국형 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된 충북 충주에서 열립니다.

영상, 사진, 작가, 디자인, 일러스트, 콘텐츠 제작자, 휴먼&아트 디자이너, 음악가, 스토리텔러 등
우리나라는 대표하는 창작자와 예비창작자, 그리고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서로 교류하고 힐링터치로 치유하며 1004개의 힐링콘텐츠를 만들어 갑니다.

힐링여행의 중심지에서 ‘예술치유의 메카’로 거듭나는 충북 충주에서 세계적인 문화 예술인들의 만남의 장이 펼쳐집니다.

문화 예술인과
예비 창작자의 만남, 스스로 만들어가는
꿈의 네트워크 플랫폼

장르별로 진행되는 ‘힐링콘텐츠 워크숍’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예술가들과 함께 힐링콘텐츠를 창작하고, 상호 교류하며 서로의 멘토·멘티가 되어주는 등 대한민국의 문화예술가, 예비창작자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갑니다.

또, 어린 학생, 예비 창작자들에게는 문화예술의 꿈을 찾는 계기, 문화예술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스스로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어줄 것입니다.

버스킹, 비보이 공연, 힐링콘텐츠 디자이너들의 전시, 미니장터, 창작네트워크파티 등 다양한 부대행사는 창작캠프를 찾은 참여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등 대한민국 문화예술인,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만나는 힐링의 시간, 꿈의 플랫폼이 되어줄 것입니다.